Solutions

Introduction of dynaSight

dynaSight는 다양한 BI 시스템 구현을 위한 BI 전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으로 독일의 세계적인 BI 벤더인 아크플란(Arcplan)이 개발하고 전세계 1,8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98년부터 도입되어 주요 그룹사 및 대기업을 중심으로 200개 이상의 기업에서 EIS(임원정보시스템) 등 다양한 BI 애플리케이션 구현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경영진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보를 웹을 통해 구현할 때, 대부분의 OLAP 클라이언트 및 패키지 제품들은 다양한 화면 구현이나 원천 데이터와의 연계 등에 있어 많은 제약이 따릅니다. 많은 기업들이 dynasight를 선택한 이유는, 다른 제품들은 흉내내기 힘든 웹과 C/S에서의 화려하고 정교한 그래픽 성능, 사용자의 어떠한 니즈도 완벽히 수용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능력, 그리고 어떤 소스 데이터와도 쉽게 통합 가능한 연결성때문입니다.
dynaSight 구조

dynaSight는 다양한 정보시스템 개발을 위한 우수한 확장성과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 dynaSight Developer는 - 기존의 inSight 로서 애플리케이션을 생성하는데 사용되는 애플리케이션 개발환경, 즉 개발도구입니다. · dynaSight Server는 - dynaSight 서비스를 실행시키는 dynaSight의 핵심적 모듈로, 인터넷 및 인트라넷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접속을 총괄합니다. · dynaSight Administrator는 -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을 dynaSight 서버에 배포하고 웹서버에 관련모듈을 설치 및 관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 dynaSight Connector는 - RDBMS, OLAP,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소스데이터에 대한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모듈입니다. · dynaSight Client GUI는 - 서버에 저장된 애플리케이션을 최종사용자가 조회하고 기업내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입니다.

기능 및 특징

dynaSight는 다양한 BI 시스템 구현을 위한 최상의 유연성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다양한 요구를 완벽히 충족시킵니다. dynasight의 핵심구성요소는 기존의 inSight로, inSight의 모든 기능과 유연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에 서버 기능이 강회되었습니다. dynaSight는 사용자로 하여금 필요한 모든 정보를 프로그래밍 없이 직접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개발 이후에는 기업의 모든 정보를 간단한 마우스 클릭만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 데이터를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표현할 수 있어 유연성의 제한이 없습니다. 즉, 데이터를 테이블,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등으로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마우스 드래그 앤 드립만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오브젝트와 오브젝트 라이브러리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로의 접근부터 그래프의 생성까지 가능합니다.

편리한 객체 지향 개발 환경

프로그래밍이 필요없는 객체 지향 개발 환경으로, 장표 구성을 위한 테이블, 차트, 그래프, 버튼, 연산 등 다양한 오브젝트를 제공하고, 마우스 드래깅 중심의 간편한 조작을 통해 원하는 장표를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비주얼라이제이션

기존 OLAP 도구나 패키지 제품으로 구현하기 힘든 코딩 수준의 그래픽 인터페이스 구현이 가능합니다. 정보의 다양한 표현을 위한 풍부한 그래픽, 테이블, 게이지, 차트 등의 다양한 오브젝트를 제공하며, 이를 이용하여 C/S 물론 웹 환경에서도 Java 기반의 강력한 분석 화면 개발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정교하고 통합된 분석 장표를 개발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소스 데이터와의 연결 및 통합 지원

현존하는 거의 모든 데이터와 연계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경로의 소스를 한 분석 장표에서 동시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 ODBC/OLE DB for RDB, 혹은 전용 커넥터 통해 모든 RDBMS에 연결 가능 · Hyperion, MS, IBM, Oracle, SAP, MicroStrategy, Applix 등의 BI 플랫폼 · SAP R/3, Hyperion Enterprise 등 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커텍터 · XML, XML for Analysis, LDAP 등의 표준 API를 통한 연결 가능 · 텍스트, Excel 등의 플랫파일, 외부 인터넷 정보까지 하나의 소스로 통합 가능

리포팅, 협업, 검색 기능

리포트 생성은 물론, 분석 화면에 대한 프린팅, Excel, PDF 등으로의 Exporting을 지원합니다. 이메일을 통한 정보전달(Information Delivery)도 가능하며, 키워드 방식의 검색 엔진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 내의 편리한 정보 검색도 가능합니다.

개발 및 변화관리의 신속성

편리한 객체 지향 개발 환경으로 프로그래밍이나 스크립팅이 필요 없습니다. 라이브러리를 통해 오브젝트의 해당 장표 및 다른 장표,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도 재사용이 가능하고,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오브젝트를 다른 팀원과 공유 가능하여 팀 중심의 효율적인 개발도 가능합니다. 이러한 편리한 개발 환경을 통해, 기존 BI 제품들 대비 동일한 장표 개발에 대해 초기 개발은 1/3 수준, 변경사항 반영에는 1/2 수준의 고효율을 보장합니다.

다양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구현

유연성, 비주얼라이제이션, 통합성, 커스터마이징 능력이 우수한 개발 환경을 통해, 현업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즉, 일반 쿼리/리포팅부터 관리회계, 성과관리, 컴플라이언스 등 다양한 영역에 적용 가능합니다.

· 경영진 대시보드(EIS) · 세일즈 컨트롤링, 재무분석, 분석CRM 등 · 경영계획(Planning & Budgeting) · 균형성과관리(BSC) · 리스크관리(Risk Management) · 바젤2, 사베인스-옥슬리 솔루션 등 컴플라이언스 솔루션

우수한 성능과 확장성, 관리 편의성 제공

inSight는 기명사용자(Named User)기준으로 책정되었지만, dynaSight는 동시사용자(Concurrent User) 기준으로 책정되기 때문에, 사용자가 많은 경우에는 dynaSight 라이센스 구매가 유리합니다.

· inSight VS dynaSight 업계에 잘 알려진 inSight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핵심 모듈로서, dynaSight 구조 내에서 Developer Module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현재 inSight는 중소기업(SMB)을 위한 dynaSight SMB라는 이름으로 별도 공급되고 있습니다. 기존의 inSight만 사용하는 것과 dynaSight를 사용하는 것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 구현시 보다 우수한 성능 제공]

dynaSight는 기존 inSight로 개발된 화면을 확장성과 가용성, 관리 편의성이 우수한 웹기반 구조로 전환된 제품입니다. inSight는 웹으로 운영시 Active-X control을 다운받아 운영되지만, dynaSight는 Java applet이나 DHTML을 사용하여 웹서버에서 퍼블리싱하기 때문에 씬클라이언트(Thin Client) 구현이 가능합니다. 또한, ELP와 같은 기업내 다른 웹 기반 애플리케이션과의 환벽한 통합이 가능합니다.

- [우수한 관리편의성으로 TCO 절감]

inSight는 웹 서버의 기능을 이용하여 웹으로 전환해주는 역할만 하지만, dynbaSight는 관리자 모듈이 추가되어 시스템에 대한 효과적인 모니터링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통합적인 관리를 통한 시스템 보안 기능이 우수하며, 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소요되는 노력 및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 [라이센스 비용 절감]

현존하는 거의 모든 데이터와 연계 가능합니다. 또한, 다양한 경로의 소스를 한 분석 장표에서 동시에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